• 오늘방문 : 
    558
  • 어제방문 : 
    752
  • 전체 : 
    2,825,825

이곳은 우리 생활의 필요한 지혜들을 모은 곳입니다.

많은 도움이 되시길

영양만점 밑반찬, 맛있게 만드는 비법 배워보세요

더덕구이

준·비·재·료

더덕 200g, 소금 ½작은술, 물 4큰술, 참기름 4큰술, 간장 ½큰술, 고추장양념(고추장 3큰술, 고춧가루·다진 마늘·올리고당·설탕·깨소금 1큰술씩), 다진 잣 3큰술

만·들·기

1 더덕은 소금과 물을 넣고 10분 정도 절인다.

2 더덕을 반으로 갈라서 자근자근 얇게 두드려 편다.

3 손질한 더덕은 참기름과 간장에 재운다.

4 ③의 더덕을 한 쪽씩 고추장양념에 넣고 버무린 다음 잣가루를 뿌려 그대로 먹거나 굽는다.

연근조림

준·비·재·료

연근 300g, 간장·맛술 2큰술씩, 청주·꿀 1큰술씩, 설탕 4큰술, 물 5큰술, 올리고당 3큰술, 참기름·통깨 1큰술씩

만·들·기

1 연근은 껍질을 벗긴 후 도톰하게 썰어 끓는 물에 10분 정도 삶아 건진다.

2 오목한 팬에 간장과 맛술, 청주, 꿀, 설탕과 물을 넣고 끓이다가 연근을 넣고 불을 줄여 조린다.

3 연근에 양념이 잘 배도록 조려지면 올리고당과 참기름, 통깨를 넣어 살짝 조린 후 불을 끈다.

멸치꽈리고추볶음

준·비·재·료

멸치 150g, 꽈리고추 200g, 땅콩 1½컵, 식용유 5큰술, 청주·다진 마늘·간장·참기름·올리브오일 1큰술씩, 설탕 5큰술, 올리고당 2큰술, 후춧가루·통깨 약간씩

만·들·기

1 멸치는 체에 쳐서 가루를 털어낸다.

2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청주와 다진 마늘, 간장, 설탕 2큰술을 넣어 볶다가 참기름과 설탕 3큰술, 후춧가루를 넣고 더 볶는다.

3 꽈리고추는 꼭지를 따고 끓는물에 올리브오일을 넣고 살짝 데쳐 물기를 없앤 후 큰 것은 한 번 자른다.

4 멸치와 꽈리고추를 살짝 볶아 수분을 날리고 땅콩을 넣어 버무린다. 올리고당을 넣어 윤기를 낸다.

맛있는 밑반찬 만들기 비·법·공·개

더덕에 소금과 물을 뿌리고 10분 정도 절이세요. 더덕의 맛이 한결 부드러워지고 간도 잘 밴답니다.

더덕은 반을 갈라 자근자근 얇게 두드려 펴세요. 더덕을 두드리면 섬유질과 향이 살아나 맛이 좋아져요.

양념장에 더덕을 재우면 끝~. 그대로 먹어도 좋고 한 쪽씩 포개 구워 먹어도 별미랍니다.

연근은 껍질을 벗겨 도톰하게 썰어주세요. 너무 두껍게 썰면 양념이 속까지 충분히 배지 않아요.

연근은 끓는물에 삶아주세요. 푹 삶아 익혀야 오히려 아삭한 맛이 난다고 해요. 덜 삶아지면 떫은 맛이 나고요.

조림장에 연근을 넣어 익힌 후 올리고당과 통깨, 참기름을 넣어주세요. 올리고당을 미리 넣으면 윤기가 나지 않고 연근도 질겨진답니다.

멸치는 체에 쳐 가루를 털어내세요. 그래야 텁텁한 맛이 나지 않는다고 해요. 멸치의 비린맛은 청주를 뿌려 제거하면 되고요.

꽈리고추는 꼭지를 따고 끓는 물에 올리브오일을 넣어 데치세요. 색이 변하지 않고 매운맛도 사라져 아이들도 잘 먹는답니다.

멸치와 꽈리고추를 함께 넣고 수분이 날아갈 정도로 볶아주세요. 땅콩은 마지막에 넣어야 부서지지 않는답니다.

List of Articles
번호 제목 조회 수 추천 수
공지 통일 찬송가 교독문 1727  
공지 건강 누구나 이용 가능한 저렴한 뉴욕 의료 서비스 10625  

  

예수님 이야기로 가득 찬 교회 / 한인동산장로교회 / DongSan Korean Reformed Church of Westchester
100 Herrmann Place. Yonkers, New York 10710 Tel: (914)961-0540 / 9251(Fax 겸용)
 E-mail : church.nydongsan@gmail.com / church@nydongsan.com

Copyright 2009 NYDONGSAN.COM / NYDONGSAN.NET / NYDONGSAN.ORG All Rights Reserved.